충남도의회, 마지막 개최된 제9대 임시회

130827_제264임①본회의[회의]02

[충남의회]충남도의회(의장 이준우)가 12일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제9대 의회 마지막 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임시회는 ‘충청남도 기초연금 비용부담에 관한 조례안’ 등 13건의 조례안을 심의하고 청양대학 신축공사현장 등 6개소의 현장방문도 예정돼 있다.

특히, 김장옥 의원이 대표발의로 윤리특별위원회에 상정된 ‘충청남도의회의원 행동강령 운영 조례안’은 △의원이 타 기관‧단체로부터 활동경비를 지원받아 직무와 관련된 국내‧외 활동을 할 경우 30일 전까지 승인신청 △외부강의‧회의는 2일전까지 신고 △영리행위 신고 △금전거래 신고 등 의원들이 준수해야 할 행동강령을 골자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상응한 조치를 취하게 된다.

또, 충남개발공사가 지방공기업법 및 산지법에 따라 분양선수금을 받아 사업을 시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억원을 출자하는 ‘충남개발공사의 당진산업개발(주) 출자동의안’도 행자위에서 심의할 예정이다.

이밖에 충남도만의 차별화된 공공데이터를 발굴하고 도 홈페이지 및 공공데이터 포털에 제공하여 도민의 공공정보 이용을 확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조례안이 상정되며,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휴게소 내 ‘충청남도 홍보관’을 농어촌특산품 상설 전시판매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규정도 개정할 예정이다.

이 의장은 “이번 임시회가 제9대 마지막 임시회로 충남도정과 교육행정이 원활하게 추진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상정된 안건들은 19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심의‧의결을 거치게 된다.

댓글 쓰기

포토 이미지

더보기
banner_kdntv_01 r_ban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