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보며 ‘평화의 절실함’ 깨달아

인천평화창작가요제 접수가 지난달 27일 총 169팀 177곡의 참가로 마감됐다.

이번 창작가요제는 ‘남북교류협력의 중심도시’ ‘국제적인 평화도시’로서 인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자 기획됐다.

전국각지에서 16세~62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락, 어쿠스틱, 팝페라, 국악, 퓨전 국악 등 다양한 장르로 참가 접수했으며 이중에는 프로팀들도 포함됐다.

한편 연평도에서 아이들과 함께 참가한 한 선생님은 “방공호에 대피하게 되었을 때 두려움에 떠는 아이들을 보며 평화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깨달았다”고 참가 계기를 밝혔다.

이달 26일 송도 트라이볼 공연장에서는 음원 및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된 30팀이 공개오디션을 진행한다.

공개오디션에는 심사위원단과 100명의 시민심사단이 본선 경연팀 10개팀을 선정하며 음악에 관심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시민심사단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9월 13일 개최되는 본선경연에 오른 곡들은 국민 애창곡으로 불릴 수 있도록 음반제작과 온라인 음원을 통해 전국으로 전파될 예정이다.

인천평화창작가요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카페 (http://cafe.daum.net/ ic-peacesong)에서 찾아볼 수 있다.

변주영 국제협력관은 “인천은 분단국가의 접경지역인 동시에 13개의 국제기구가 입주해 있는 국제도시로서 가장 평화가 절실한 지역”이라며 “남북이 하나 돼 평화의 대회로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평화의 노래’를 발굴하고 시민들과 공감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쓰기

포토 이미지

더보기
banner_kdntv_01 r_ban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