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넘기 전문 교육기관, 사단법인 한국 줄넘기 연맹(KRF)

사단법인 한국 줄넘기 연맹 손성호 회장

사단법인 한국 줄넘기 연맹 손성호 회장

사단법인 한국 줄넘기 연맹(KRF)의 목표는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 지도자 양성과 줄넘기의 대중화이다.

이 두가지 토끼를 잡기 위해 줄넘기 전문 교육 기관이 절실하기에 사단법인 한국 줄넘기 연맹이 창설되었다.

사단법인 한국 줄넘기 연맹(KRF)은 줄넘기 전문 교육 기관으로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하여 줄넘기 전문 지도자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줄넘기 전문 지도자 뿐 아니라 일선 체육 관련 지도자들의 도장 운영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뿐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활동을 전개 하고 있으며 청소년 문화 교류 및 국제 교류의 선두로 활동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대사회는 생활 수단의 편리로 성인 뿐 아니라 소아 비만 등의 운동 부족현상과 최근에는 건강 및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사단법인 한국 줄넘기 연맹(KRF)은 줄넘기운동의 연구 및 보급으로 올바른 여가문화 정착에 공헌하고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 줄넘기 연맹(KRF) 손성호 회장은 “줄넘기는 막연하게 혼자 뛰는것이 아니라 함께 어울림으로 공동체의식 함양과 협동심을 키울수 있으며, 내년부터는 생활체육으로 도입되어 국민건강을 향상시키는데 줄넘기가 크게 기여했으면 한다”. 또한 “국제 교류로써 중국 초청 줄넘기 시범 강습때 글로벌 생활체육으로써의 성장 가치를 확인하여 앞으로 청소년 문화 교류 및 국제 교류를 통해 줄넘기 보급에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사단법인 한국 줄넘기 연맹(KRF)은 기술동작으로 급수가 나뉘는데, 기본적인 동작이 포함된 기본급수 12~1급, 기술과정 10~1급, 프리급수 10~1급으로 총 32급의 급수과정으로 되어있다. 277개의 동작으로 모든 동작끼리 연결이 가능하여 누구나 멋진 줄넘기를 할 수 있다.

 

사단법인 한국 줄넘기 연맹(KRF) http://koreaskipping.com/

댓글 쓰기

포토 이미지

더보기
banner_kdntv_01 r_ban9